영국석사후기 -공부

[영국 유학 후기] University of Glasgow 글래스고 대학교에서 MSc TESOL 석사졸업

Pearse & Jina 2021. 10. 5. 15:09

안녕하세요!

오늘은 영국 석사 유학 후기를 날려볼까 합니다~

#외국대학원 #대학원유학 #외국대학원석사

저도 유학 가기 전에

많은 정보가 없었던 점이 참 아쉬웠던 거 같아요..

그래서 저는 조금이나마 제 정보를 공유하고자

블로그에 써 봅니다...^^

주저하지 마시고 궁금하신 점 있으심

댓글이나 메일 주시면 제가 제가 아는 한 알려드릴게요~

쪽지는 제가 잘 안봐요..!

또는 @jin__adorable

인스타그램으로 연락 주셔도 괜찮아요 🙂

 

영국유학계기

영국 유학의 계기는 사실 별 거 없었습니다,,,!

일단 저는 국내 지방 영어교육과를 졸업했고 학부 시절에 어학연수를 가게되었어요.

2016년도에 휴학하고 영국 브라이튼 지역에서 어학연수 6개월 + 캐나다 밴쿠버에서 어학연수 4개월 (원래 6개월이었는데 줄임)를 했습니다.

당시 영국 기억이 너무 좋아서 그 뒤에 학원 알바를 통해 돈을 모아서 매년 유럽을 다녀왔어요.. 😂

그래서 다시 외국에서 살고 싶은데

어떻게 살 수 있을까 싶었죠 ㅋㅋㅋ

부모님은 워킹홀리데이는 원하지 않으셔서 -

사실 알바하는 것도 안좋아하셨어요...

그래서 영국 석사 유학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

내가 과연 영국 가서 바로 영어로 수업을 들으면서

과제도 하고 잘 해낼 수 있을까

고민이 많이 되어서 선택한 게

영국 프리마스터 코스 입니다...^^

 

사실 적지 않은 금액이지만~

여유 있으시고 할 수 있으면

저는 추천드려용,,,! ㅎㅎ

그 이유는 아래 링크 참고하세용

https://m.blog.naver.com/zizojina1218/221648868980

석사과정 공부 및 성적

사실 성적 무조건 A+ 맞아야 된다는

욕심은 없었지만 -

기왕 하는 거 열심히 해보자

할 수 있는 데까지

그러면서도 저는 적절히 매주

노는 거 + 학업을 병행했어요!!

(*앞서 저는 외국에 더 살고싶어서 시작한 유학이라🥺)

뭐 저 나름대로 공부 할 땐하고

틈틈이 여행도 다니고 ~~

외국 친구들이랑도 어울리고 그랬어요 :)

TESOL 자격증 아니고 석사과정 있어요!!!

#TESOL석사 #TESOL석사과정

세부적인 과정 및 교과이야긴 다음 포스팅에 할게요

너무 길어서요~~~

저는 총 180크레딧을 들었도요!

성적은 골고루 A 2개 / B 4개 /C 1개

이렇게 나왓답니다..!

 

--> 결론 하고싶은 말은 열심히 하고 과제 채점표를 교수님들이 주시는데

그걸 참고하면서 과제를 하면 누구나 좋은 점수 맞을 수 있어요 

석사 졸업장

이번엔 너무 아쉽게도

코로나 때문에 졸업식을 못해서 😭😭😭

이렇게 택배로 졸업장을 받았네요...!

안그랬으면 부모님이랑 다 같이

영국이랑 유럽여행 할려고 했는데 너무 아쉬워요..

 

석사 졸업장 2020 University of Glasgow

나의 몇 천만원 짜리 졸업장 !!

그래도 이거 덕분에 지금 재택알바도 손 쉽게 구하고 나름 편하게 일하고 있습니다 ㅎㅎ

 

https://blog.naver.com/zizojina1218/222261257953

 

[영국 유학 후기] University of Glasgow 글래스고 대학교에서 MSc TESOL 석사

안녕하세요! 오늘은 영국 석사 유학 후기를 날려볼까 합니다~ #외국대학원 #대학원유학 #외국대학원석사 저...

blog.naver.com

원래 원글을 네이버 블로그에 있습니당 ㅎㅎ

#영국유학 #영국유학생 #영국석사과정 #영국프리마스터 #스코틀랜드유학 #글래스고유학생 #글래스고유학 #글라스고유학생 #글라스고유학 #글래스고대학교 #글라스고대학교 #글래스고유학 #글래스고석사 #영국석사 

 

네이버 블로그

당신의 모든 기록을 담는 공간

blog.naver.com